W4D3 DAILY 과제
https://jeveuxmangerunepizza.tistory.com/23
☝
여기서 좋은 UX, 아쉬운 UX에 관해 이야기했다. 오늘은 아쉬운 UX 중 그린존 정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려고 한다.
결제 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그린존 정보는 다음과 같다.
첫 번째 그림은 해당 화면을 캡처한 것이고, 두 번째는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정리한 표다.
표에서 같은 색으로 칠한 부분은 같은 정보를 중복으로 표시하고 있거나 서로 대체관계에 있는 정보다.
사용자가 결제화면에서 대여/반납 위치를 확인하고자 했을 때 필요한 정보는 그린존의 위치와 이용정보다.
현재 그린카의 정보 제공 방식은 두 가지 정보가 섞인채 나열되어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.
화면에 나타난 정보는 그린존 위치와 이용정보로 분류할 수 있다.
카테고리대로 화면을 분류한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.
항목별로 화면을 구분한다면 다음과 같은 구조로 정리해볼 수 있다.
앞에서 말한 정보를 활용하여 그린존 정보의 배치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다.
(텍스트가 많아서 페이퍼로 와이어프레임을 그린 후 간단하게 프로토타입을 작성하였다.)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AARRR 분석 세팅해보기 (0) | 2022.04.12 |
---|---|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서비스 스토리보드 거꾸로 그려보기 (0) | 2022.04.08 |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서비스 UI를 통해 심리학법칙 이해하기 (0) | 2022.04.05 |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사용자 관점에서 UX 보기 실습 (0) | 2022.04.04 |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성장지표, 목표 탐색하기 (0) | 2022.03.30 |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