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서비스의 UX / UI 개선 분석하기

코드스테이츠 PMB 11기/DAILY ASSIGNMENT

by hithisiseunji 2022. 4. 7. 01:20

본문

W4D3 DAILY 과제

 

오늘의 서비스: 그린카

https://jeveuxmangerunepizza.tistory.com/23

 

[코드스테이츠 PMB 11기] 사용자 관점에서 UX 보기 실습

W4D1 DAILY 과제 서비스명: 그린카 ▨ UX 탐구 관점 나의 관점에서 "좋은 UX" 와 "아쉬운 UX"를 뽑아 살펴보려고 한다. 좋다 / 아쉽다의 판단에는 사용자로서 나의 이용 패턴, 성향이 반영 될 것이다. 나

jeveuxmangerunepizza.tistory.com

여기서 좋은 UX, 아쉬운 UX에 관해 이야기했다. 오늘은 아쉬운 UX 중 그린존 정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려고 한다.

 

UX 개선이 필요한 부분: 그린존 정보

결제 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그린존 정보는 다음과 같다.

첫 번째 그림은 해당 화면을 캡처한 것이고, 두 번째는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정리한 표다.

표에서 같은 색으로 칠한 부분은 같은 정보를 중복으로 표시하고 있거나 서로 대체관계에 있는 정보다.

 

사용자가 결제화면에서 대여/반납 위치를 확인하고자 했을 때 필요한 정보는 그린존의 위치와 이용정보다.

현재 그린카의 정보 제공 방식은 두 가지 정보가 섞인채 나열되어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.

화면에 나타난 정보는 그린존 위치와 이용정보로 분류할 수 있다.

카테고리대로 화면을 분류한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.

항목별로 화면을 구분한다면 다음과 같은 구조로 정리해볼 수 있다.

페이퍼 프로토타입 제작해보기

앞에서 말한 정보를 활용하여 그린존 정보의 배치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다.

(텍스트가 많아서 페이퍼로 와이어프레임을 그린 후 간단하게 프로토타입을 작성하였다.)

손으로 그린 그림
프로토타입과 설명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